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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자료

한상국함 화재 우려 입장

 

“차기 고속함 ‘한상국함’ 화재 우려” 보도 관련 (방위사업청 입장)


연합뉴스에서 보도(10.7.)한『차기 고속함 ‘한상국함’ 화재 우려』제하 기사에 대한 방위사업청의 입장을 밝혀드립니다.


위 보도내용중 “온도가 기준치(75C)이며, 85C까지 상승시 화재가 발생”한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참고로 윤활유 인화점은 238C 임을 판단할 때 화재가 날 가능성은 적다고 판단됩니다.


○ 시험평가결과에서 83C 까지 올라간 적은 있었으나, 함정 프로펠러의 회전을 운동에너지로 전환해주는 장치인 워터젯 추진기의 ‘추력 베어링’ 윤활유 온도가 기준치(75C)를 초과시 자동으로 작동하는 보조 냉각시스템을 ‘10.9.10. 설치하여, 현재는 기준치(75C)가 충족됨을 확인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보도내용에서 “위성을 이용한 통신수단인 모스코스(MOSCOS) 함정이 시속 25노트 이상으로 진행하다 방향을 바꾸면 작동하지 않는다 것은 사실이 아니며,

○ 해상작전위성통신체계(MOSCOS)의 경우, 함정이 고속으로 360도 선회시 위성통신이 작동하지 않았으나, 일반 항해시는 곧 바로 정상 작동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향후 고속선회중에도 위성수신이 가능하도록 연구기관, 업체 등과 해결방안을 강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방위사업청 대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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