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 읽는 국방뉴스

F-15 사일런트 이글 첫 무기 발사

보잉 F15 사일런트 이글 비행기술 실증기 무기 발사 성공 /2010년 7월14일

 

(2010 7 20, 미국 세인트루이스) 보잉은 지난 7 14 F-15 사일런트 내부무기탑재실(Conformal Weapons Bay)에서 성공적으로 미사일을 발사했다. 비행기술 실증기인 F-15E1 태평양 시간으로 오후 5 59,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포인트 무구 해군 항공 무장 스테이션(Point Mugu Naval Air Weapon Station) 출발하여 비활성 상태의 AIM-120 암람(AMRAAM,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왼쪽 내부무기탑재실에서 발사한 , 오후 6 52분에 기지로 돌아왔다.

 

테스트를 통해 내부무기탑재실의 비행 적절성과, 운항 중인 기체나 내부무기탑재실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람 장착이 가능함을 확인 했다.

 

드래거(Dan Draeger) 수석 테스트 파일럿은지금까지 20 이상 F-15 조종했지만 이번 비행은 무척 새로웠다면서 “F-15 내부 무기 탑재실을 통한 암람 발사는 F-15 F-15이글 전투기 역량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밝혔다.

 

드래거는 “F-15 내부무기탑재실, 미사일은 모두 우리가 예측한 성능을 보였다, “사일런트 이글은 역사 가장 다재다능한 전투기인 F-15 역량을 이어나갈 것이다 말했다.

 

F-15E1 지난 7 8 미국 램버트 세인트 루이스 국제 공항에서 내부무기탑재실를 탑재한 비행을 실시했다. AIM-120 ITV(Instrumented Test Vehicle) 장착한 내부무기탑재실이 80 간의 비행 성공적으로 개폐됨에 따라, 보잉의 엔지니어링 설계 방식에 문제가 없음이 입증되었다

 

보잉 F-15 프로그램의 로저 베산세네즈(Roger Besancenez) 부사장 “F-15SE 내부무기탑재실은 증가된 전술 옵션과 함께, F-15 스트라이크 이글이 가진 전장에서 입증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한다 전했다.

 

사일런트 이글은 미래의 위협 요인에 맞서기 위해, 비용 대비 효율적이면서도 첨단 성능을 갖춘 전투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항공기이다. 모듈식 설계가 적용된 F-15SE 공기역학과 전자장비 레이더 반사면적(Radar Cross Section) 최소화 기능을 갖춰 어떤 전투 환경에서도 제공권을 확보할 있는 탁월한 기동성을 발휘한다. RCS 기능을 위해 동체에는 특수처리가 가해진다. ( 정부의 정책에 따름) 내부무기탑재실에는 AIM-9, AIM-120 같은 공대공미사일과 합동직격탄(Joint Direct Attack Munition)이나 소구경폭탄(Small Diameter Bomb) 같은 공대지 무기도 실을 있다. 사일런트 이글의 내부무기탑재실은 쉽게 제거될 있으며, 미션 조건에 따라 전장에서 입증된 외부 저장고 또는 내부 연료 탱크로 신속하게 변경 있다.

 

보잉의 디펜스, 우주, 안보 사업부 (Boeing Defense, Space & Security) 혁신적이고 탁월한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우주 방위 산업체이자 군용기 제작업체 하나이다. BDS 본사는 세인트루이스에 있으며, 전세계 68,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사업규모는 340 달러이다.